허익 - 감별스킬, 누구에게 줄까. by 달빛연못

예전에는 견종별로 배우는 감별스킬이 정해져 있었기 때문에 배우는데로 쓸 수 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조련서를 통해서 원하는 개에게 배워줄 수 있게 되었죠.

감별을 위해 종류별로 개를 키우거나, 따로 감별용 개를 키울 필요는 없어졌지만
또다른 고민이 생겼으니 과연 누구에게 어떤 감별스킬을 배우게 할 것인가겠죠.

어떤 기준으로 배우게 할 것이냐야 각자 생각이 있겠지만서도
일반적으로 떠오르는 한 가지 기준은 감별한 개가 좋아하는 사료가 그 캠프에 있는지의 여부죠.
목적이야 어쨌든 감별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대량의 스태미나를 소비하게 되므로,
해당 캠프에 좋아하는 사료가 있다면 바로바로 스태미나를 회복시켜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나는 개가 토하든 말든 암거나 먹여서 스태미나만 채우면 된다. 하시는 분은 이 글을 볼 필요가 없겠네요.)

그러면 알아봐야 할 것은 어떤 캠프에서 어떤 감별이 필요하고, 그 캠프에선 어떤 사료를 파는가군요.
아래에 그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이 자료를 바탕으로, 감별 종류별로 필요로 하는 캠프들과, 그 캠프들에서 공통적으로 판매하는 사료맛을 알아내면
해당 맛을 좋아하는 성격의 개에게 해당 감별을 배우게 하면 되겠죠.

해당 감별이 필요한 교역품을 파는 모든 캠프에서 공통적으로 판매하는 맛의 사료가 있다면 베스트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중요성이 높은 캠프에서 공통적으로 판매하는 맛을 우선적으로 고려해봐야 겠지요.
허익은 단순하게도 저레벨에서 살 수 있는 교역품보다 고레벨에서 살 수 있는 교역품이 이득이 많이 나는 구조이므로
보다 고레벨에서 살 수 있는 교역품을 파는 캠프, 해당 캠프에서 가장 고레벨의 교역품인 캠프가 상대적으로 중요하죠.

그러면 하나씩 따져보도록 합시다.


- 옷감별
워낙 많은 캠프에서 옷을 취급하기 때문에 모든 캠프에서 사료를 구할 수 있는 맛은 없습니다.
중요성을 따져본다면 키아나, 롤랑시티, 덴바우 세 곳은 반드시 포함하고 싶지요.
이 조건을 만족하는 맛은 담백한맛입니다. 운좋게도 델로스를 제외한 모든 캠프를 커버할 수 있군요.
담백한맛에 단맛or신맛or짠맛을 동시에 좋아하는 성격이라면 금상첨화.
담백한맛을 좋아하는 개가 없다면,
차선으로 짠맛+쓴맛을 좋아하는 개가 있을 경우 로즈빌을 제외한 모든 캠프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짠맛이 다난지역을, 쓴맛이 롤랑지역을 커버하게 됩니다.

- 약품감별
약품을 취급하는 캠프는 체파이스 벌목장 하나뿐.
약초 자체도 그닥 이익이 큰 품목이 아니라 배울 필요성조차 의문입니다만.
현재로서는 단or담백or신맛을 좋아하는 개로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 음식감별
거의 모든 캠프에 음식 교역품이 존재하므로 한 가지 맛으론 당연히 불가.
페로, 로즈빌, 도르메오 정도는 커버해야 되겠죠. 레마는 극초반 지역이라 큰 필요가 없으니.
가장 좋은 맛은 담백한 맛. 레마, 탈리, 로센을 제외한 캠프를 커버 가능합니다.
단+담백이 있으면 최고이고, 없다면 담백+쓴(로센 제외), 담백+신or매운(레마,탈리 제외), 단+짠(덴바우 제외) 정도.
단이나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개가 아무도 없다면,
짠+신(레마, 탈리, 롤랑 제외), 짠+쓴(로즈빌, 체파이스, 로센 제외) 정도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 자재
필요로 하는 캠프는 체파이스, 하르가임, 덴바우 세 곳 뿐이지만, 전부 커버할 수 있는 맛은 없군요.
하르가임의 비중이 가장 떨어지므로, 담백한이나 신맛을 추천.
혹은 비싸긴 하지만, 체파이스에서 파는 버섯(391G)가 쓴맛이므로, 이를 활용하면 쓴맛으로 세 곳 전부 커버 가능.

- 생활용품
그런 거 없ㅋ엉ㅋ

- 기념품
롤랑시티, 하르가임, 로센 세 곳의 캠프에서 판매. 셋 다 놓칠 수 없는 알짜배기.
베스트는 세 곳 전부 만족하는 단맛. 또는 쓴+신맛or매운맛.

- 광물
탈리와 하르가임 두 곳. 만족하는 맛 또한 단맛, 쓴맛 두 개.
차선책은 옥수수(300G)를 활용한 짠맛.

- 기계부품
모슬리, 델로스 두 곳. 만족하는 맛도 신맛, 짠맛 두 개.


덧글

  • 2009/12/09 09:54 # 삭제 답글

    매우 유용한 정보로군요. 수고하셨습니다.
  • 달빛연못 2009/12/09 22:14 #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